> 축구 > 국내
개막전 대구FC 첫 골은 누가?···최근 7시즌 개막전 기록 살펴봤더니
출처:대구MBC|2024-02-29
인쇄


오는 일요일 펼쳐지는 대구FC의 2024시즌 개막전을 앞두고 김천과의 첫 경기에서 과연 승리를 거둘지 여부와 함께 이번 시즌 대구의 첫 득점자는 누구일지도 관심사입니다.

지난 2017년 승격 이후, 리그 첫 경기에서 대구FC는 3무 4패로 승리가 없었으며, 홈에서 펼쳐진 개막전을 기준으로도 승리는 2019년이 유일한 가운데 통산 1승 4무 2패로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1라운드 기준 7시즌 동안 4득점을 기록한 대구는 2023년 포항 원정에서 골을 성공시킨 고재현과 세징야를 포함해 에드가와 김진혁이 리그 첫날부터 득점포를 가동한 기록이 있습니다.

홈 개막전으로는 2023년 2라운드 홈 개막전에서 페널티킥 득점을 성공시킨 바셀루스와 2021년 홈 개막전에서 팀의 시즌 1호 골을 성공시킨 김진혁, 2019년부터 2년 연속 홈 개막전 첫 골의 주역인 에드가가 있습니다.


에드가는 김대원과 함께 최근 홈 개막전 유일한 승리였던 개장 첫 해 2-1 경기의 득점자로 이름을 올리기도 합니다.

이보다 앞선 승격 첫해인 2017년에는 레오와 세징야가 득점을 기록해 팀의 2-2 무승부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세징야부터 에드가와 같은 오랜 시간 팀을 지킨 브라질 선수들이 개막 라운드 득점을 자주 기록했던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바셀루스와 레오까지 1라운드나 홈 개막전에 주로 브라질 공격수들이 골 맛을 봤습니다.

고재현과 김진혁도 득점에 성공했던 대구가 이번 2024시즌 개막전에서 누구의 득점과 함께 승격 이후 첫 1라운드 승리를 거둘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어디서 데려왔어요?" '2강 후보' KIA 향한 평가 바꾼 크로우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
KIA 타이거즈는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다. 지난해 6위로 포스트시즌(PS) 문턱을 넘지 못했는데 구단 평가가 확 달라진 배경엔 외국인 투수가 있다. 이순철 SBS 스포츠 해설...
두산 이영하, '선발→불펜' 보직 변경…이승엽 감독 "마운드 강화 차원"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
두산 베어스 투수 이영하(27)가 '불펜'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다.이승엽 두산 감독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2024 KBO리그 시범경기를 앞두고 취...
'코리안 특급' 박찬호, 다저스·샌디에이고 개막전 시구 맡는다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시구에 임한다.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