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황희찬, 또 허벅지 부상…태국전 앞둔 황선홍호 비상
출처:뉴시스|2024-02-29
인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의 핵심 공격수인 황희찬(28)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경기 중 부상을 호소하며 교체됐다. 2026 북중미월드컵 예선 태국전 2연전을 앞둔 한국 대표팀에 비상이 걸렸다.

울버햄튼은 29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FA컵‘ 16강 브라이턴전에서 1-0으로 이기고 8강에 진출했다.

황희찬은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울버햄튼은 전반 2분 만에 마리오 르미나의 선제골로 앞섰다.

황희찬은 양쪽 측면까지 움직이며 동료들에게 패스를 전달했다. 상대 수비수들과 몸싸움도 피하지 않았다. 전반 추가 시간에는 상대 수비수 패스 실수를 틈타 공을 따내려 했지만 상대 골키퍼가 걷어냈다.

후반 8분 부상을 입었다. 전방으로 뛰어가는 르미나를 향해 침투 패스를 넣는 과정에서 왼쪽 허벅지를 잡고 쓰러졌다. 황희찬은 고통을 호소하며 얼굴을 감싸쥐었고 페드루 네투와 교체돼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울버햄튼은 추가골을 넣지 못했지만 마지막까지 브라이턴의 공세를 막아내고 승리를 거뒀다.

허벅지는 황희찬이 수차례 부상을 당했던 부위라는 점에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다음 달 태국과 북중미월드컵 예선 2연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도 악재가 될 수 있다. 태국전을 위해 임시 사령탑을 맡은 황선홍 감독이 황희찬을 소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다만 게리 오닐 울버햄튼 감독은 황희찬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황희찬이 햄스트링에 이상을 느꼈다. 우리처럼 선수단 규모가 작은 팀에 이는 재앙과 같은 일"이라면서도 "황희찬의 부상은 심각하지 않아 보인다. 이번 주말에 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어디서 데려왔어요?" '2강 후보' KIA 향한 평가 바꾼 크로우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
KIA 타이거즈는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다. 지난해 6위로 포스트시즌(PS) 문턱을 넘지 못했는데 구단 평가가 확 달라진 배경엔 외국인 투수가 있다. 이순철 SBS 스포츠 해설...
두산 이영하, '선발→불펜' 보직 변경…이승엽 감독 "마운드 강화 차원"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
두산 베어스 투수 이영하(27)가 '불펜'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다.이승엽 두산 감독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2024 KBO리그 시범경기를 앞두고 취...
'코리안 특급' 박찬호, 다저스·샌디에이고 개막전 시구 맡는다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시구에 임한다.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