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ACL 4강 진출-대표팀 6명 배출' 울산, 인천전서 상승세 잇는다
출처:MHN스포츠|2024-03-14
인쇄


‘현대가 라이벌‘ 전북 현대를 꺾고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울산 HD가 상승세를 이어 K리그1 개막 3연승에 도전한다.

울산은 오는 17일 오후 4시 30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은 올 시즌 개막 후 2연승을 기록 중이다. 이어 ACL에서는 전북을 꺾고 4강에 진출하면서 올해 6경기 무패(5승 1무)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울산은 지난 11일 발표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지역예선 태국과의 2연전을 앞두고 대표팀 명단에 6명이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그동안 A대표팀과 인연이 없었던 지난해 K리그1 득점왕 주민규가 생애 첫 태극마크를 달게 되면서 주목을 모았다. 이어 왼쪽 풀백 이명재도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하게 됐다.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은 올리지 못했지만 이동경의 몸 상태도 최상이다.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울산의 3-2 승리를 이끌고 2라운드 MVP로 선정된 이동경은 12일 전북전에서도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다만 맞대결을 펼칠 인천은 만만찮은 상대다. 울산은 지난 시즌 인천과 네 차례 맞붙어 1승 1무 2패로 열세를 보였다. 역대 전적에서는 28승 18무 15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그럼에도 울산은 이번 시즌 개막 후 좋은 흐름을 이어가면서 자신감과 경기력, 결과를 모두 챙기고 있어 인천을 잡고 리그 3연승을 거두며 A매치 휴식기를 맞겠다는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어디서 데려왔어요?" '2강 후보' KIA 향한 평가 바꾼 크로우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
KIA 타이거즈는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다. 지난해 6위로 포스트시즌(PS) 문턱을 넘지 못했는데 구단 평가가 확 달라진 배경엔 외국인 투수가 있다. 이순철 SBS 스포츠 해설...
두산 이영하, '선발→불펜' 보직 변경…이승엽 감독 "마운드 강화 차원"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
두산 베어스 투수 이영하(27)가 '불펜'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다.이승엽 두산 감독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2024 KBO리그 시범경기를 앞두고 취...
'코리안 특급' 박찬호, 다저스·샌디에이고 개막전 시구 맡는다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시구에 임한다.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