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감독님, 저 7번 유니폼 입고 싶어요”→”안돼, 15번 달아”…첼시 시절 무리뉴가 신입생 요청 거절한 이유
출처:스포탈코리아|2024-02-21
인쇄



조세 무리뉴 감독이 첼시 감독 시절 플로랑 말루다의 요청을 거절했던 일이 밝혀졌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0일(한국 시간) “조세 무리뉴 감독이 첼시와 계약할 때 7번 유니폼을 요청한 선수에게 ‘잊어버려’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첼시는 지난 2007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아르연 로벤의 대체자를 찾았다. 리버풀과 프랑스 출신 윙어 플로랑 말루다를 두고 경쟁했다. 첼시는 올림피크 리옹에 이적료로 1,300만 파운드(한화 약 218억 원)를 지불하며 그를 품었다.

말루다는 “무리뉴 감독과 첫 대화는 훌륭했다. 난 계약을 마무리하기 위해 런던으로 향할 수 있는 허가를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안심했다”라며 이적 상황을 떠올렸다.

올림피크 리옹에서 7번을 달고 뛰었던 말루다는 첼시 이적 후에도 같은 번호를 사용하길 원했다. 그런데 첼시의 7번 유니폼은 이미 주인이 있었다. 당시 안드리 세브첸코가 7번을 달고 있었다.



그는 “내가 어떤 번호를 사용할 것인지 잠시 이야기했다. 난 리옹에서 7번을 사용했고, 무리뉴 감독에게 첼시에서도 7번을 다는 것이 가능한지 물었다”라고 이야기했다.

무리뉴 감독은 칼 같았다. 말루다는 “무리뉴 감독은 ‘아니, 세브첸코가 7번이야. (7번에 대해) 잊어버려’라고 했다”라고 떠올렸다.

말루다는 “그러면 어떤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지 물어봤다. 무리뉴 감독은 ‘디디에 드록바가 11번을 달기 전에 몇 시즌 동안 15번을 사용했다. 그건 어떤가? 친한 선수의 등번호를 가져가’라고 제안했다”라고 밝혔다.



말루다는 첼시에서 15번 유니폼을 입고 2013년까지 229경기 45골 41도움을 기록했다. 첼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FA컵, FA 커뮤니티 실드 등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2011/12시즌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빅이어를 들었다.

국가대표로 활약도 좋았다. 프랑스 국가대표로 A매치 80경기 9골을 기록했다. 특히 2006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 월드컵 결승전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하는 등 활약했다.



말루다는 첼시 유니폼을 벗은 뒤 트라브존스포르, 메스, 델리 다이너모스 등을 거친 뒤 지난 2018년 디페르당주를 마지막으로 축구화를 벗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어디서 데려왔어요?" '2강 후보' KIA 향한 평가 바꾼 크로우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
KIA 타이거즈는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다. 지난해 6위로 포스트시즌(PS) 문턱을 넘지 못했는데 구단 평가가 확 달라진 배경엔 외국인 투수가 있다. 이순철 SBS 스포츠 해설...
두산 이영하, '선발→불펜' 보직 변경…이승엽 감독 "마운드 강화 차원"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
두산 베어스 투수 이영하(27)가 '불펜'에서 2024시즌을 시작한다.이승엽 두산 감독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2024 KBO리그 시범경기를 앞두고 취...
'코리안 특급' 박찬호, 다저스·샌디에이고 개막전 시구 맡는다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시구에 임한다.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주관 중계권자인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서울 고척스...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