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A] '9경기 연속 무득점' 베테랑, 골칫거리로 전락
- 출처:점프볼|2024-03-02
- 인쇄
터커의 부진이 심각하다.
LA 클리퍼스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NBA 정규리그 LA 레이커스와의 경기에서 112-116으로 패배했다.
클리퍼스 입장에서 충격적인 패배였다. 클리퍼스는 경기 내내 레이커스를 압도했었다. 3쿼터 종료 시점, 96-77로 앞서고 있었다. 이때만 하더라도 클리퍼스의 승리를 의심하는 사람은 없었다.
하지만 충격의 4쿼터가 펼쳐졌다. 경기 내내 활발히 돌아가던 클리퍼스의 공격은 정체됐고, 르브론 제임스가 4쿼터 폭주하기 시작하며 점수 차이가 좁혀졌다. 거기에 클러치 타임에 터진 루이 하치무라의 연속 5득점으로 역전을 허용한 클리퍼스는 홈에서 굴욕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레이커스의 4쿼터 집중력도 훌륭했으나, 클리퍼스의 경기력도 심각했다.
이날 도마 위에 오른 것은 클리퍼스의 벤치 멤버인 러셀 웨스트브룩, PJ 터커, 메이슨 플럼리였다. 세 선수가 등장한 클리퍼스의 벤치 타임은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최악이었다. 특히 공격 상황에서 3점슛이 없는 세 선수의 공존은 지켜보는 것이 고통스러울 정도였다. 레이커스는 의도적으로 터커와 웨스트브룩의 3점슛을 유도하는 수비를 펼쳤고, 이에 속수무책이었다.
그중 터커의 활약은 심각했다. 터커는 이날 0점 2리바운드에 그쳤다. 코트에 있는지도 모를 정도의 존재감이었다.
충격적인 사실은 터커가 출전한 지난 9경기에서 모두 무득점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터커가 마지막으로 득점한 경기는 자그마치 11월 15일 덴버 너겟츠와의 경기였다. 그 경기에서 터커는 6점을 기록했다.
터커의 전매특허는 코너에서 쏘는 3점슛이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부터 코너 3점이 말이 안 듣기 시작하더니 이번 시즌에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가 됐다.
코너에서 3점을 쏘지 못하는 터커는 냉정히 공격에서 필요가 없다. 최근 클리퍼스의 경기를 보면 터커가 등장하면 코트의 스페이싱이 급격히 좁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웨스트브룩까지 함께 뛴다면 코트는 더더욱 좁아진다.
터커의 문제는 3점슛이 실패하는 것이 아니라,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 시즌 터커는 공격에서 적극성이 아예 사라졌다.
그렇다고 전성기 시절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은 수비력이 살아있는 것도 아니다. 터커는 이제 속도에서 경쟁력을 잃어 상대 가드를 따라갈 수 없는 상태다. 유일하게 남아있는 것이 힘을 바탕으로 한 빅맨을 막는 역할이다. 이 역할 하나를 보고 터커를 쓰기는 어렵다.
터커는 이번 시즌 초반, 제임스 하든과 함께 클리퍼스로 팀을 옮겼다. 클리퍼스에서 터커는 폴 조지와 카와이 레너드의 든든한 백업이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노쇠화로 심각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로테이션에서 제외됐다.
터커는 이에 불만을 품고 트레이드를 요청했으나, 터커를 원하는 팀은 없었다. 결국 터커는 트레이드 마감 시한 이후 클리퍼스와 불편한 동행을 하고 있다. 터커가 프로답게 클리퍼스로 재합류한 것은 아니었다. 터커는 최근에도 자신의 SNS를 통해 클리퍼스를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표하고 있다.
클리퍼스 입장에서 터커는 여간 골칫거리가 아니다. 터커는 다음 시즌에도 1150만 달러의 계약이 남아있다. 클리퍼스 입장에서 터커를 처분하려면 코트에서 기용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 터커는 코트에 나오면 방해가 되는 수준이다. 클리퍼스는 우승을 노리는 팀이다. 터커가 클리퍼스의 행보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 최신 이슈
-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2024-03-15
-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2024-03-15
-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2024-03-14
- '명백한 체급 차이' 덴버는 4연승... 마이애미는 4연패 수렁 빠졌다|2024-03-14
- '역대급 덩크 허용' 빅터 웸반야마의 반응은?|2024-03-13
- 축구
- 야구
- 기타
- 다시 린가드로 뜨거워질 서울월드컵경기장, ‘개막 무득점’ FC서울에 돌파구 마련할까
-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우승 후보로 주목받는 FC서울은 구름 관중을 몰고 다니지만 개막 후 2경기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광주FC(0-2 패), 인천 유나이티드(0-0 무)와 ...
- 제주, 서울 원정서 연승 도전…키 플레이어 ‘유리’ 조나탄
- 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가 2연승에 도전한다. 제주가 내세운 키 플레이어는 공격수 유리 조나탄이다.제주는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하나...
- 맨시티 더브라위너, 사타구니 부상으로 3월 벨기에 명단 제외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케빈 더브라위너가 부상으로 3월 A매치 기간 벨기에 국가대표팀에서 제외됐다.더브라위너는 14일(현지시간) 발표된 3...
-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
- 알 나스르(KSA) 3:2 알아인 FC(연장전 4:3, 승부차기 1:3)
- 애스턴 빌라 0:4 토트넘 홋스퍼
- [HuaYang] VOL.433 모델 Yun Er
-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0:6 아스날 FC
- 맨시티 3:1 맨유
- 토트넘 홋스퍼 3:1 크리스탈 팰리스
- SC 프라이부르크 2:2 FC 바이에른 뮌헨
- 리버풀 FC 3:0 사우샘프턴
- 가와사키 프론탈레 2:4 산둥 타이산
- [YouMi] Vol.458 모델 Egg-Youni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