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리포트] 베헤윤과 키아나에게 몰린 집중 수비, 이를 역으로 이용한 삼성생명
-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2-03
- 인쇄
활발한 움직임으로 승리를 가져온 삼성생명이다.
용인 삼성생명은 2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에서 인천 신한은행을 만나 63-58로 승리했다.
경기 전부터 구나단 신한은행 감독과 임근배 삼성생명 감독은 배혜윤(182cm, C)을 언급했다.
구 감독은 “(배)혜윤이는 1대1로 막을 수 없다. 무조건 팀 수비로 막아야 한다. 김태연이 들어와서 시간을 벌어줄 수는 있다. 그런 부분에서 힘이 된 것 같다. 물론 아직 부족하다. 혜윤이가 마음 먹으면 20점 이상씩 넣을 수 있다. 팀 수비로 막아야 하는 선수다. 그래도 할 것은 다 하는 선수다”라며 배혜윤을 견재했다.
임 감독은 “신한은행한테 (배)혜윤이가 많이 당했다. 하지만 상대의 트랩을 잘 대응하면 기회가 난다. 그 부분에서 선수들이 슛을 잘 넣으면 된다. 안 들어가면 어쩔 수 없다. (웃음) 혜윤이도 상대 수비를 아니깐 영리하게 대처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배혜윤에게 집중적으로 도움 수비를 갔다. 하지만 베혜윤은 경기당 4.6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선수. 뛰어난 패스 능력과 시야를 갖췄다. 상대의 수비를 오히려 역이용했다.
다른 선수들과 핸드 오프 플레이로 경기를 풀어갔다. 강유림(175cm, F)과 이주연(171cm, G)은 슬립으로 배혜윤의 스크린을 받지 않고 오히려 림으로 돌진. 상대 수비수에게 혼란을 줬다. 배혜윤은 틈을 놓치지 않았고 완벽한 타이밍에 패스를 전달. 커트 인 득점을 도왔다.
또, 본인의 높이를 살렸다. 자리 싸움에서 승리를 거두며 1쿼터에만 4개의 공격 리바운드를 기록. 특히 쿼터 마지막에는 공격 리바운드 이후 이주연에게 패스를 전달했고 이는 3점슛으로 연결됐다.
1쿼터 배혜윤은 4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 상대의 집중 견제에도 흔들리지 않은 모습을 선보였다.
키아나 역시 상대의 집중 견제를 견뎌야 했다. 비록 뛰어난 득점력은 없었지만, 패스로 경기를 풀어갔다. 배혜윤과 키아나가 몰린 수비를 공략했다. 공간이 난 선수들은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했다.
전반전 키아나와 배혜윤은 11점을 합작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강유림이 10점을, 이주연이 9점을 올렸다. 두 선수의 파생 효과를 충분히 누렸다. 키아나와 배혜윤이 합작한 어시스트는 무려 7개. 팀 전체 어시스트 11개 중 7개가 두 선수의 손에서 나왔다.
후반전에도 신한은행은 배혜윤과 키아나에게 수비 강도를 유지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배혜윤과 키아나는 이를 완벽하게 이용했다. 도움 수비가 오면 정확한 패스를 전달. 이는 팀원들의 득점으로 연결됐다.
배혜윤은 3쿼터 무득점이었다. 하지만 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공격을 주도했다. 키아나도 2점에 그쳤다. 하지만 활발하게 움직이며 팀 공격에 도움이 됐다.
승부는 접전까지 갔다. 비록 삼성생명이 우위를 점했지만, 확실히 도망가지 못했다. 승부처에서도 두 선수의 활약은 이어졌다. 경기 종료 2분 33초 전 직접 속공을 전개했고 득점에 성공했다. 해당 득점으로 점수는 59-51이 됐다. 이후에는 키아나가 몰린 수비를 이용. 이해란의 커트인 득점을 도왔다. 그 결과, 삼성생명은 승기를 잡았다.
이날 경기에서 배혜윤과 키아나는 17점을 합작했다. 평소에 비해 적은 득점이었다. 그러나 두 선수는 1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두 선수의 파생 효과를 누린 다른 선수들은 쉽게 득점했다. 강유림이 19점을, 이주연이 12점을 올렸다. 그 결과, 삼성생명은 신한은행의 기세를 꺾었다.
- 최신 이슈
- 섹시 자태 드러낸 서현숙 치어리더 근황|2024-03-15
- '막강 원투펀치 폭발' 클리퍼스, 시카고 완파하며 연패 탈출|2024-03-15
- 용인 삼성생명, 배우 오승훈 하프타임 선물 증정|2024-03-14
- '명백한 체급 차이' 덴버는 4연승... 마이애미는 4연패 수렁 빠졌다|2024-03-14
- '역대급 덩크 허용' 빅터 웸반야마의 반응은?|2024-03-13
- 축구
- 야구
- 기타
- 다시 린가드로 뜨거워질 서울월드컵경기장, ‘개막 무득점’ FC서울에 돌파구 마련할까
-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우승 후보로 주목받는 FC서울은 구름 관중을 몰고 다니지만 개막 후 2경기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광주FC(0-2 패), 인천 유나이티드(0-0 무)와 ...
- 제주, 서울 원정서 연승 도전…키 플레이어 ‘유리’ 조나탄
- 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가 2연승에 도전한다. 제주가 내세운 키 플레이어는 공격수 유리 조나탄이다.제주는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하나...
- 맨시티 더브라위너, 사타구니 부상으로 3월 벨기에 명단 제외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케빈 더브라위너가 부상으로 3월 A매치 기간 벨기에 국가대표팀에서 제외됐다.더브라위너는 14일(현지시간) 발표된 3...
- 화사, 4월 20일 첫 단독 팬 콘서트 개최
- 가수 화사(HWASA)가 첫 단독 팬콘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15일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따르면 화사는 오는 4월 20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HWAS...
- 모델 뷰리, 건강미 넘치는 강렬한 바디프로필
- 모델 뷰리가 건강한 몸매를 강조한 바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했다.뷰리는 크리에이터 크루 브랜드 ‘클픽’과 빌리네 스튜디오 The 남기다 작가, 동영상 크리에이터 RAMA가 콜라보레이션...
- ‘이지훈♥’아야네, 파격 수영복 자랑한 임산부 “살 찐 거 지적NO”
- 임신 중인 아야네가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14일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의 아내 아야네는 SNS에 “6개월 임산부 여행룩”이라고 적었다.이어 “10장 꽉 채운건….! 제 아름다운 임...
- 스포츠
- 연예
- 알 나스르(KSA) 3:2 알아인 FC(연장전 4:3, 승부차기 1:3)
- 애스턴 빌라 0:4 토트넘 홋스퍼
- [HuaYang] VOL.433 모델 Yun Er
-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0:6 아스날 FC
- 맨시티 3:1 맨유
- 토트넘 홋스퍼 3:1 크리스탈 팰리스
- SC 프라이부르크 2:2 FC 바이에른 뮌헨
- 리버풀 FC 3:0 사우샘프턴
- 가와사키 프론탈레 2:4 산둥 타이산
- [YouMi] Vol.458 모델 Egg-Younisi